알림광장

언론보도

사회적경제로 여는 상생의 길
[보도자료]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 새로운 회의문화 개척
jnsebdc
142

전남6차산업 회의용 다과 꾸러미 선보여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센터장 선복섭)은 새로운 회의문화를 개척하고자 로컬푸드에 아이디어를 얻어 회의용 다과꾸러미 기획상품을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된 회의용 다과 꾸러미는 전남 6차산업 지원센터의 후원으로 전라남도 내 6차산업 인증사업자 및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한 제품으로 회의용 다과 꾸러미 기획상품을 출시한다.

회의용 다과 꾸러미 사업은 그동안 회의 석상에서 쓰이던 대기업 상품에서 사회적경제기업, 농업인 생산기업의 기회를 확보하고, 협동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기획하게 된 사업이다.

참여기업은 2개 지자체, 3개 기업으로 고흥군 해맑음농업회사법인, 담양군 안복자한과, 호정식품, 나주시 좋은영농조합법인이다. 주요 구성품은 귀리 크런치, 쌀강정, 찹쌀 약과, 배도라지즙 4종류이다.

향후 추진계획으로는 전라남도 각 시군 지자체의 사회적경제기업과 농업인 생산기업의 제품을 발굴하여 경쟁력 있는 회의용 다과꾸러미를 기획하여 사회적경제기업에 새로운 기획 판로를 찾는 것이 목표이다.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 선복섭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전라남도 내 새로운 회의문화로 자리 잡아 사회적경제기업인과 농업인 생산기업이 만든 제품이 회의 석상에서 활용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새로운 상품을 발굴에 소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는 행정안전부 지구촌 새마을과 유통지원센터(상생샾) 운영사업으로 전라남도 순천시 지역경제과에서 2020년 08월에 민간위수탁을 추진하여 현재까지 약 20개월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유통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마케팅 및 판로확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고른 성장을 촉진하는 중추의 역할을 추진하기 위해 판매를 위한 컨설팅, 온·오프라인 유통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주소 : (57961) 전라남도 순천시 장평로 60 G-4(풍덕동, 아랫장 하동) 이메일 : jnsebdc@naver.com
  • 대표전화 : 061-752-1363 팩스 : 0504-034-7568
  • COPYRIGHT ©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맵 보기 페이지 위로 페이지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