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정보화기획팀입니다.
더욱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포털이 새롭게 개편될 예정입니다.
다음과 같이 시스템 일시 중단 및 일부 기능이 제한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넓은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시스템 일시 중단: '25.9.12.(금) 19:00~'25.9.14.(일) 24:00
■ 시스템 이용 일부 제한: ’25.9.8.(월) 09:00 ~ 9.12.(금) 18:59
※ 안정적인 데이터 이관과 신규 시스템 전환 준비를 위하여 사용이 일부 제한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기업 사용자
- 위 기간 동안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재정지원사업 관련 보완 서류 제출이 불가합니다.
※ 신청서 작성 및 임시저장, 제출은 가능합니다.
○ 공무원·관리자
- 위 기간 동안 신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고 등록, 보완서류 요청·접수 및 검토보고서 작성 등 시스템을 통한
정보 입력·변경이 불가합니다.
※ 시스템을 통한 정보 조회만 가능합니다.
■ 주요 변경사항 * 2025.9.15.(월) 부터 적용됩니다.
○ 기업 사용자
- 2025.9.15.(월)부터 사업 신청서 및 보완서류 작성, 참여 중인 사업 진행 현황 확인은 사회적기업 포털(www.seis.or.kr)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사업관리시스템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지정 등 최초 사업 신청 시: 사업신청 > 해당 사업으로 이동 →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을 클릭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서 작성

▷ 이미 참여 중인 사업 현황 확인: 포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해당 사업으로 이동
※ (예) 내가 참여 중인 일자리창출사업 지원금 신청 시: 마이페이지 > 재정지원 > 일자리창출 이동, 목록에서 신청서를 작성할
사업명 클릭 → 상세화면에서 [지원금신청] 탭으로 이동하여 신청서 작성, 제출

○ 공무원·관리자께서는이전과 마찬가지로 사회적기업 포털(seis.or.kr) 로그인 > 통합사업관리시스템으로 이동하시어
업무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곧 더 나은 서비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